티스토리 뷰

은행정보

새마을금고 체크카드

깜자 2018. 8. 13. 19:00



많은 사람들이 알다시피 새마을금고는 예금 금리 2.21% 유지하죠. 시중 은행 평균 예금 금리가 1.9~2.2% 시작하는  보면, 새마을금고는 높은 수치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요즘은 체크카드 혜택도 많아지면서 신용카드 만큼이나 체크카드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시중은행보다 혜택이 다양하고 금리도 높은 새마을금고 체크카드를 정리해봤습니다.


새마을금고 체크카드는 총 15종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카드만 살펴볼께요.




체크카드 별로 특화되어있다는 것이 다른 은행과의 큰 차이점 입니다. 예를들면 생활/주유소/페이나 전통시장과 관련된 체크카드가 특화된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와 잘 어울리죠?!


-----------------------------------------------------------------------------------------------------------


1. 시장愛 체크카드

전통시장·나들가게·이동통신요금·교통 할인

브랜드 : 국내전용

연회비 : 없음




먼저 주요 혜택을 살펴보면 국세청 지정 전통시장 가맹점 15% 할인, 나들가게 15%할인, 이동통신요금 2,000원 할인, 교통 5% 할인이 있습니다.



(1)전통시장 15%할인 

할인 혜택은 전통시장 업종 내 일 2회, 월 1만원까지 할인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또한 전통시장 가맹점은 국세청 연말정산 자료 기준(수시로 변동될 수 있음)이며, 국세청에 미등록 된 점포는 할인에서 제외됩니다.


(2)나들가게 15%할인 

나들가게 이용 시 일 1회, 월 1만원까지 할인 가능합니다.

여기서 나들가게란, 중소기업청 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선정된 동네 슈퍼마켓을 지원해주는 사업을 말합니다.



(3)이동통신요금 2,000원 할인(SKT, KT, LGU+ 이동통신요금)

이동통신요금 체크카드 결제 시 2,000원 할인이 가능합니다.

통신요금 건당 이용금액 3만원 이상 시 적용되며, 자동이체 또는 요금납부, 월 1회 할인 가능합니다.


(4)교통 5%할인

장거리 이동시 이용하는 코레일(철도), 고속버스 이용 시 5% 할인, 월 1회, 연 6회 할인 가능합니다.


또한 전월실적구간에 따른 통합할인한도가 지정되어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앞서 말했듯이 시장愛 체크카드는 통합 할인 한도가 지정되어있는데요. 전월 이용실적에 따른 제공되는 할인서비스에 통합하여 할인 한도를 정하고 있습니다. 통합할인한도는 전월 사용실적에 따라 부여되고, 신규 발급카드의 경우에는 카드 발급 월을 포함하여 2개월 실적이 30만원 미만인 경우에도 1만원의 한도가 부여됩니다. 각종 공과금이나 세금, 상품권, 선불카드 구입 충전 금액은 전월 실적에서 제외된다는 점 참고바랍니다. 또한 할인 한도는 매월 1일에 생성되고 매월 말일 소멸멸, 잔여 통합할인한도는 이월되지 않는다는 점 기억해두세요. 할인은 전 월의 이용금액에 따라 통합할인 한도가 적용됩니다.(표 참고) 승인/매입취소는 이용실적에서 제외되며, 취소가 익월 이후에 접수되면 접수 월 실적에서 제외됩니다.



2.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편의점·소셜커머스·어학응시·영화·커피전문점·스타일푸드 할인

브랜드 : 국내전용

연회비 : 없음



주요혜택이 한눈에 봐도 굉장히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요즘에 많이들 간편하게 이용하시는 카카오페이 간편결제15%할인, 편의점5%할인, 티몬/쿠팡/위메프10%할인, TEPS/TOEIC 응시료 2,000원 할인, 영화 2,000원 할인, 커피전문점과 스타일투드점 10%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1)카카오페이15%할인

모바일 또는 PC에서 간편결제를 이용하여 결제한 금액의 15%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할인혜택은 월 4회이며, 카카오페이 간편결제란, 카카오톡 기반으로 개인카드를 등록하여 비밀번호만으로 결제할 수 있는 결제 시스템을 말합니다. 

카카오페이 결제에 대한 자세한 서비스 확인은 카카오톡 → 더보기 내 ‘카카오페이’를 선택하면 더 서비스 소개, 최신 결제 이용 가맹점들의 내용이 확인 가능합니다.


(2)편의점 5% 할인(CU,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월 2회 할인


(3)소셜커머스 10% 할인(티몬, 쿠팡, 위메프) 월 4회

(4)어학응시료 2,000원 할인

인터넷 접수 TEPS, TOEIC 응시료 지불시 할인혜택이 있으며, 월 2회, 연 6회 가능합니다.


(5)영화 2,000원 할인(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건당 영화 이용금액 7,000원 이상 시 할인이 적용되며, 월 2회, 연 12회 가능합니다.
영화 자주 보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쏠쏠하겠죠?

(6)커피전문점 10% 할인(스타벅스, 카페베네, 커피빈, 탐앤탐스)
월 2회, 연 12회 할인 가능하며, 백화점/대형마트 내의 매장에서는 할인이 제외될 수 있습니다.

또한 선불카드나 상품권, MD상품 구입도 할인에서 제외될 수 있다고하니 참고해주세요.



(7)스타일푸드 10% 할인(버거킹, 롯데리아, 맥도날드, 던킨도넛, 미스터도넛)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내의 매장 사용시 할인이 제외될 수 있으며, 월 2회, 연 12회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8)선불교통카드(Tmoney)

Tmoney선불교통카드는 이용금액을 미리 충전하여 사용하는 교통카드를 말합니다.

선불형 교통카드 발급은 일부 새마을금고 영업점에서는  제한될 수 있다고 하며, 선불형 교통카드를 발급/재발급은 수수료가 부과 될 수 있습니다. Tmoney홈페이지에서 소득공제 신청이 가능하며 청소년의 경우 홈페이지에 등록 후 3영업일 후부터 청소년 할인이 적용됩니다. 


통합할인한도에 대한 설명


새마을금고 카카오페이체크카드의 통합할인한도는 전월 정상사용실적(1일-말일)에 따라 부여됩니다. 신규 발급카드의 경우 발급월을 포함하여 2개월 동안은 사용 실적이 15만원 미만이더라도 5천원의 한도가 부여됩니다. 할인서비스가 중복될 경우에는 최종 금액에 높은 서비스의 할인율 및 할인 횟수가 적용되며, 전월 실적 산정 시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이나 충전 금액, 제세공과금, 대학등록금, 대중교통 이용금액은 제외된다고 합니다. 또한 통합할인 한도는 매월 1일 생성, 매월 말일 소멸되고 잔여 통합할인한도는 이월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3. IN 체크카드

통신·학원·병원·쇼핑·문화 할인

브랜드 : 국내전용

연회비 : 없음




IN 체크카드도 유명한 카드 중 하나죠. 이동통신요금, 학원업종, 병원/약국, 인터넷쇼핑,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영화, 도서, 공연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1)학원 5% 할인(오프라인 학원)

학업에 도움을 주기위한 오프라인 학원 업종 이용 시 5%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자녀가 있다면 꼭 필요한 체크카드겠죠? 건당 이용금액 5만원 이상 시에 적용되며, 전월 이용금액 50만원 이상 시에 제공됩니다. 월 20만원 금액까지 할인되고, 월 1회, 연 6회 가능합니다.


(2)병원, 약국 5% 할인

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병/의원 및 약국 업종 이용 시 5% 할인 혜택은 건당 이용금액 3만원 이상 시에 적용되며, 전월 이용금액 50만원 이상 시 제공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월에 최대 5천원까지 할인이 되고, 월 2회, 연 12회 가능합니다.


(3)인터넷쇼핑 5% 할인(롯데닷컴, Hmall, G마켓, 옥션, 11번가, CJmall, 신세계몰, GS SHOP)

오픈마켓 및 쇼핑몰 이용 시 5% 할인 적용되며, 건당 이용금액이 3만원 이상일 때 적용, 월 최대 5천원까지 할인되며, 일 1회, 월 2회 적용됩니다.


(4)백화점, 대형마트 5% 할인(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할인은 건당 이용금액 3만원 이상인 경우, 월 최대 5천원까지 할인 가능하고, 일 1회, 월 2회 할인 됩니다. 


(5)영화 2,000원 할인(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월 1회 할인과 건당 이용금액 5천원 이상 시 적용됩니다. 


(6)도서 2,000원 할인(YES24, 교보문고, 알라딘, 영풍문고, 리브로)

할인은 월 1회, 연 6회 그리고 건당 이용금액 3만원 이상 시 적용됩니다. 


(7)공연 3% 할인(YES24 공연, 인터파크 공연)

월 최대 3천원까지 할인되며, 월 1회, 연 6회 혜택이 제공됩니다.


통합할인한도에 대한 설명

IN 체크카드의 통합할인한도는 전월 실적(1일-말일)에 따라 부여됩니다. 단, 신규 회원의 경우에는 카드 발급 월을 포함하여 2개월 동안은 사용 실적이 30만원 미만이더라고 5천원의 한도가 부여됩니다. 한도는 매월 1일 생성, 매월 말일 소멸되며 이월은 불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새마을금고의 대표적인 체크카드 종류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요즘에는 신용카드 만큼이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니, 생활패턴에 맞게 골라서 사용하면 이득이겠죠! 체크카드를 고를때는 평소에 생활을 잘 살펴보도록 하세요. 다들 좋은 카드 선택하고 최상의 할인혜택 받아서 부자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