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십니까, 어느새 나이가 들고 이리저리 사회생활이나 개인적인 생활을 하다보면 큰 금액의 돈이 꼭 필요하기 마련입니다. 그럴 때마다 번거롭게 은행을 방문하여 대출 상품을 알아보는 것도 정말 큰 일이죠. 그래서 오늘은 굳이 직장에서 휴가를 받아서 일일이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한 농협은행 대출 상품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필요한 정보 챙겨가세요.



NH e직장인대출

NH e직장인대출은 번거롭게 직접 은행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편리하게 인터넷이나 모바일로도이용이 가능한 직장인 전용 신용대출상품입니다. 가입대상은 개인이며, 대출 가능기간은 5년 이내 입니다. 또한 대출시 한도는 5,000만원 이내로 꽤나 큰 금액이 가능한 것 같네요. 즉시 대출이 가능하며 30대 분들이 많이 선호하는 상품이라고 합니다. 대출금리는 고정+변동되는 상품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가장 큰 장점이라면 시간을 내기 힘들 직장인들도 은행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간편하게 인터넷 또는 모바일로 서비스 신청이 가능한 직장인 전용 신용대출 상품이라는 점입니다. 큰 돈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당연히 직장생활을 어느 정도 하신분들일텐데요. 대출의 대상이 되는 분들이 바로 재직기간이 1년 이상이 되어야 한답니다. 또한 연소득이 3천만원 이상이이고, 법인기업체에 재직한 직장인이어야하며, 이러한 정보 확인이 소득금액증명원 상에서 최근 귀속년도 소득금액으로 확인이 가능한 고객이 대상이 됩니다. 대출신청시에는 동일사업장에서의 국민건강보험 가입일수가 1년 이상이고, 어떤 이유의 휴직, 이직 등이 있는 경우라면 신청대상에서 제외되오니 참고바랍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은 두 가지로 일시상환대출의 경우에는 기간은 1년이고,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할부상환대출의 경우에는 1-5년 사이로 가능하며 대출을 받은 후에 원금을 갚지 않고 이자만 지불하는 기간(거치기간)은 없습니다. 대출가능금액은 백만원에서 오천만원 이내로 10만원 단위로 선택 가능합니다.

대출금리(기준일 17.10.18 / 연이율%) 아래 표 참고 해주세요. 대출의 금리는 신용등급이나 대출조건, 거래실적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는 점 인지해주시고, 금리 관련하여 다른 궁금한 사항은 직원과 상담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필요서류는 다른 까다로운 대출 서류에 비하면 많이 단순한편입니다. 공인인증서가 필수로 있어야 신청이 가능하고, 농협은행 입출금 통장 보유는 필수입니다. 왜냐하면 대출금 수령과 원리금 자동이체는 당연히 같은 은행의 통장이 필요하겠죠? 또한 재직 및 소득확인 관련해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자격득실 확인서, 국세청에서 제공하는 소득금액증명원(근로소득자용) 자료가 필요합니다. 중도상환해약금이 없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기타 부가서비스 및 우대서비스로는 가입한 대출상품을 지인에게 소개하여 그 고객이 가입하게 되는 경우에는 소개해준 고객과 소개받은 고객 각각에게 NH채움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혜택이 주어집니다. 이때 대출금액이 500만원 이상이며, 대출신청시에 위드번호(대출 계좌번호, 13자리 숫자)를 입력한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적립한도는 계좌당 최대 2만 포인트로 각각 1만 포인트로 동일 고객에게 지급되는 포인트의 한도는 연간 4만 포인트로 제한됩니다. 포인트 적립은 전월말일자를 기준으로 익월 10일에 일괄 적립되며, NH채움카드를 소지한 경우에만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그러나 적립시기에 적립기준을 미충촉하는 경우에는 지급이 제한되오니 참고해주세요. 기본약관이나 상품설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으시다면 농협 홈페이지 상품 설명 속 서식자료 다운로드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NH e직장인대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복잡한 대출들에 비하면 자격이나 서류가 그렇게 까다로운 편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상품 가입의 편리함이 가장 좋은 점인 것 같네요. 모두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