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십니까, 직장인이라면 주택청약저축 하나씩 다 들고 계실텐데요. 나중에 결혼을 하여 신혼부부가 되면 내 집 마련에 큰 도움을 주는 저축이죠. 사람일이 어떻게 될지 모르니 다들 꼭 필수로 주택청약저축을 들어 놓는 답니다. 이 주택청약저축을 들고 있다면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에 이것을 담보로 대출받을 수 있는 상품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농협은행의 NH e청약저축담보대출인데요. 자세한 사항 살펴보세요.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NH e청약저축담보대출은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거래하시는 분이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경우에 중도해지에 따른 청약저축의 손실을 예방하기 위하여 납입한 금액의 90% 범위 내에서 지원을 해주는 대출입니다. 가입대상은 개인, 1년이내의 대출기간을 두고 있고, 즉시 대출이 가능 한 상품입니다. 급하게 자금이 필요할 경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셈이죠. 대출금리는 변동없이 고정되며 30대 분들이 많이 선호하는 상품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NH e청약저축담보대출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농협은행에 주택청약종합저축을 포함한 청약저축을 거래하시는 분이 급하게 가계자금이 필요하게 될 때, 중도해지 손실예방을 위해 납입금액의 90% 정도 범위 내에서 지원해주는 대출 서비스입니다. 본인 명의의 농협은행 청약저축을 들고 있는 경우 이 저축을 담보로 제공하게 될 때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청약저축의 개설일을 포함하여 2영업일 이내의 경우에는 취급이 불가하며, 권리침해사항이나 질권설정 사항이 있는 경우도 불가합니다. 또한 비밀번호 3회 오류, 잔액증명을 그 당일에 발급한 경우에도 취급 불가입니다. 여기서 또 한가지 중요한 사항은 농협은행 영업점에서 청약저축을 가입한 경우에는 그 당시 인터넷뱅킹 담보대출계좌로 사전 신청을 등록한 경우에만 가능하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대출기간은 거치기간 없이 1년이며, 대출한도는 청약저축을 납입한 금액의 90% 이내로 10만원 단위로 가능하며, 최대 1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아래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상환방법 같은 경우에는 일시와 종합통장대출이 가능하며, 주택청약종합저축을 포함한 청약저축에 근질권을 설정하는 것이 담보 및 보증 여부가 되겠습니다. 수수료는 대출약정 체결시 납부하는 세금으로 금액에 따라 다르게 적용이 되며, 고객과 농협은행이 각 50%씩 부담하게 됩니다. 대출 금액이 5천만원 이하일 경우에는 비과세 혜택을 받으며, 5천만원을 초과하고 1억원 이하인 경우에는 7만원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대출금 이자는 납부 자동이체 등록을 필수로 하여야 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즉시 대출이 가능한 상품인 만큼 필요서류 또한 굉장히 간단합니다. 공인인증서 단 하나만으로 대출이 가능하니 굉장히 간단하죠? 또 한가지 유의할 점은 대출금을 수령하고 이자를 납부할 자동이체 입출금 통장은 농협은행 통장으로 보유하고 계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유의사항으로 대출을 신청하는 과정에서 휴대폰 본인인증을 실시하게 되며, 휴대폰이 본인 명의가 아닌 경우에는 다음 단계로 진행이 불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또한 인터넷뱅킹을 신규로 개설하거나 보안카드, 이체 비밀번호 재설정을 한 경우에는 해당일을 포함하여 4영업일이 지난 후에 대출신청에 가능하니 나중에 엇갈리지 않게 기억해주세요. 본 대출 상품에 대한 내용은 변경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농협은행에 문의 해주셔야 합니다.

 

오늘은 농협은행 NH e청약저축담보대출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았는데요. 다들 청약저축은 하나씩 가지고 있으니, 급한일이 생겼을 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잘 기억해두셨다가 꼭 필요한 경우에 유용하게 서비스 이용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