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십니까, 어제도 농협 직장인 대출상품에 관한 설명을 드렸는데, 오늘도 비슷한 맥락의 신용대출상품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농협 신나는 직장인대출은 공무원, 사립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상품으로 굳이 은행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요즘 같이 바쁜 시대에서 꼭 필요한 대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이 정해져 있는 만큼 대출 가능 금액도 큰 편인데요. 50대분들이 많이 선호하신다고 합니다.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농협은행 신나는 직장인 대출

이 대출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공무원이나, 사립학교 교직원, 농협은행에서 선정한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신용대출이라는 점입니다. 대출대상은 개인이며, 은행방문 없이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가입하는 영업점무방문 대출의 경우 앞서 설명드림 가입대상이면서 재직기간이 1년 이상이어야 되며, 소득금액증명원 상에서 최근 귀속년도의 금액이 확인 가능하여야 합니다. 또한 동일 사업장에서 국민건강보험 가입이력이 1년 이상 유지되어있어야 하며, 이직, 휴직 등의 변동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능하오니 참고바랍니다. 대출기간은 일시상환대출과 마이너스통장의 경우에는 1년 이내이며 1년 단위로 연장은 가능합니다. 할부상환대출의 경우에는 기간은 5년 이내이며 인터넷이나 모바일 가입으로 영업점을 무방문하고 대출받는 경우에는 마이너스 통장은 제외 됩니다. 최대 25천만원 이내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지만 영업점 무방문의 경우에는 최대 100원 이내로 한도가 지정됩니다. 대출 금리는 아래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상환방법은 대출기간에 따른 상환으로 일시/할부/마이너스통장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영업점무방문대출의 경우에는 마이너스통장을 통한 상환은 제외됩니다. 다음으로 수수료에 대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수수료는 인지세법에 의하여 대출시 납부하는 세금으로써 대출금액에 따라 상의하게 적용되며, 고객과 농협은행에서 각 50%씩 부담하게 됩니다. 대출금액이 5천만원 이하인 경우 비과세로 적용되고, 5천만원 초과 1억원 이하는 7만원 부과, 1억원 초과 10억원 이하는 15만원 부과, 10억원이 초과되는 경우 35만원이 됩니다. 큰 금액을 대출하는 경우일수록 역시나 수수료도 높아지는 것은 당연하겠죠? 필요서류는 다른 일반적인 대출상품에 비해서는 굉장히 간략합니다. 실명확인증표(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재직증명서 또는 전자공무원증, 소득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그리고 필요시 고용보험 가입확인서류가 있습니다. 중도상환의 경우 중도해약금이 발생하는데요. 중도상환금액에 중도상환적용요율(0.8%)과 잔여기간에서 대출기간을 나눈 수를 곱하는 방식으로 정해집니다. 만약 대출기간이 3년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3년이 되는 날을 만료일로 정합니다. 기타 더 자세한내용이 궁굼하다면 농협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좋을 것 같네요. 홈페이지에서 상환조건, 대출기간, 대출금액, 대출금리는 입력하여 월이자를 빠르게 계산하는 계산기도 따로 있답니다.

지금까지 농협은행 신나는 직장인대출에 대하여 설명해보았습니다. 대출 대상이 정해져 있는 만큼 대출 금액도 굉장히 높다는 점을 알 수 있었어요. 공무원 등 꼭 필요하신 분들은 꼼꼼하게 따져보시고 이용하세요.


댓글